[ 호빠 등급 정리]

[ 호빠 등급 정리]

호빠클럽 1 1610 0

호스트바(호빠)라고 해서 다 같다고 여긴다면 오산이다. 선수와 가격은 물론 업소의 특색과 위치에 따라 천양지차다. 명확하게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 같은 기준에 따라 크게 정빠·퍼블릭·디빠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에이스 10명·선수 50명 확보해야 정빠 


정빠는 정통 호스트바로 최상위 등급이다. 고급 룸살롱을 생각하면 된다. 화려하고 깔끔한 시설을 자랑하는 유흥주점 허가 업소로 서울 강남구 논현·신사·역삼동 등에 자리하고 있다.


시설이 좋다고 해서 무조건 정빠가 되는 것은 아니다. 이른바 '잘나가는' 선수인 에이스가 다른 호빠보다 얼마나 더 많은 가에 따라 정빠의 권위를 유지한다. 


호빠 업계에서는 10명 정도의 에이스에다가 선수들도 50명 이상 있어야 정빠로 인정한다. 에이스와 선수들이 많은 만큼 단골도 많다. 룸살롱의 '텐프로'쯤으로 생각하면 된다. 다른 호빠와 구분되는 정빠의 특색으로는 선수들 이외에도 밴드가 들어와 손님들의 흥을 돋운다는 점에 있다. 


정빠의 단골은 룸살롱에서 일하는 여성 도우미들이다. 일반인들이 찾기에 가격이 부담되는 것은 물론 멤버십으로 운영되어 알음알음 찾아가기 때문에 처음 발을 들이기가 쉽지 않다. 


양주 한 병 가격이 68만원에 이르며 밴드에게도 1시간에 10만원을 별도 지급해야 한다. 선수 팁도 천차만별이지만 평균 1인당 10만원은 기본이다.


■전문직 여성 고객 끊이지 않는 퍼블릭


정빠 아래 단계인 퍼블릭은 정빠와 시설 및 규모 면에서는 비슷하지만 양주의 가격이 30만~40만원으로 정빠보다 저렴하다. 에이스는 5명 정도로 정빠에 뒤지지만 퍼블릭에서도 더블을 뛰는 선수들을 자주 목격할 수 있다. 


주로 서울 강남구 압구정·강남역 부근에 위치한 퍼블릭은 유흥업에 종사하고 있는 여성 이외에도 전문직 여성과 CEO 등 일반 여성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는다.


정빠와 퍼블릭까지는 상위 클래스로 볼 수 있다. 상위 클래스에서는 흔히 생각하는 것처럼 질펀하게 노는 경우는 드물다. 선수와 여성 고객이 함께 대화를 나누고 술을 마시면서 노래를 하는 것이 주를 이루며 진한 애정 표현은 포옹 정도라고 한다. 상위 등급의 호빠일수록 점잖게 노는 것이 대세다.


■DJ 없는 디빠


DJ들이 일한다고 하여 디빠라고 불리게 됐지만 실상 DJ는 없고 노래방 기계만을 갖추고 있다. 서울 서초구 방배동과 동대문구 장안동 등에 밀집되어 있으며, 업소당 에이스 1~2명과 선수 20명 정도를 보유하고 있다. 양주 가격은 한 병에 20만~25만원 선이며, 선수가 더블을 뛰지 않기 때문에 정빠나 퍼블릭보다 선수로부터 더 많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남녀 손님 안 가리는 준빠, 제주도에는 마빠


이들 이외의 호빠들은 등급별이라기보다는 각각의 특색을 띠고 영업하는 호빠의 변종이다. 물론 이 업소들은 디빠보다 가격이 훨씬 저렴하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준빠는 호빠임에도 불구하고 남녀 손님을 가리지 않는 소규모 업소다. 주로 게이들이 많이 찾으며 서울 종로·이태원에 포진되어 있다. 텍빠는 나이트클럽 내에 있는 호빠로 지방에 주로 분포되어 있었지만 요즘에는 찾아보기 힘들다. 보이스바는 남성들이 찾는 섹시바와 비슷한 곳이다. 팁은 따로 제공할 필요 없고, 칵테일 소주는 1만 5000원 정도로 저렴하다.


제주도에 있는 호빠는 마빠라고 불리며 영업 형태는 디빠와 비슷하다. 또한 퇴물이 된 30~40대 선수들이 모여 영업을 하는 곳으로 아빠방도 있다. 


1 Comments
입술 08.31 04:08  
제주도는  어디가  물이좋나요?
어디며  이름은  ?
꿀팁&놀이터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